서울시에서 중앙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2020년 1월 이후 서울시에서 창업과 재창업을 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으로 4무 안심 (무이자, 무보증료, 무담보, 무종이서류) 기업자금을 운영합니다.
2020년 갑작스럽게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워 개업하자마자 큰 손실과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'4무 (無) 안심' 창업 재창업 기업자금을 운영합니다. 코로나가 종식으로 향하고 있기에 이렇게 좋은 금융 지원 역시 곧 종료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.
무이자, 무보증료, 무담보, 무종이서류 등이 전혀 필요없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상품으로 7천만 원을 '4무 안심금융'으로 받았다면 5년간 무려 473만 원의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.
금리가 높은 타 금융권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'4무 (無) 안심' 창업 · 재창업 기업자금 융자 신청에 문을 두드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?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.
서울시 '4무 (無) 안심' 창업 · 재창업 대상 신청
2021년 6월부터 시작한 금융지원사업으로 시작하고 조건이 너무 좋다보니 2조원의 규모가 5개월 만에 전액 소진되는 큰 호응을 얻으며, 이번에는 코로나 국내 확산 이후 2020년 1월 1일 이후 창업했거나 재창업한 소상공인에게 안심 창업 ·재창업 기업자금 3,000억원을 더 공급했습니다.
- 창업기간과 창업준비 과정 등에 따라 최대 7천만원 융자 가능
- 융자기간 5년,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
- 대출 실행일부터 처음 1년간 무이자
- 2차 년도부터는 서울시가 이자율의 0.8% 보전
- 보증료 전액도 서울시가 보전
'4무 (無) 안심' 창업 재창업 기업자금 대출 대상
- 2020년 1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한 소상공인
- 단, 유흥업 및 도박, 향락, 투기 등 융자지원제한업종은 지원에서 제외
'4무 (無) 안심' 창업 재창업 기업자금 신청 방법
2022년 5월 2일 부터 ~ 자금 소진 시까지
복잡한 절차를 줄여 비교적 간편하게 종이서류없이 비대면으로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3가지 링크 중 원하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될 것입니다.
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에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. 아래 지점 위치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서울신용보증재단 대표번호 :1577 -6119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