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바쁜 현대인 회사에서 힘들게 일하고 집에 들어와서 집안일 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요? 5월 16일 보건복지부에서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 부부에게 청소, 요리, 세탁 등 가사지원 서비스 사업을 시작했는데 신청대상과 방법을 자세히 알아봅니다.
🍯 모르면 손해! 돈 버는 꿀팁🍯
- 건강검진 대상자 검진 안하면 과태료 맞는다! 대상자 조회하기
- 소상공인 누가 1000만원 지원받나?
- 특고, 프리랜서 어떤 업종이 100만원 지원금 받나?
- 여행시즌, 저가항공권 예매 찐 꿀팁!
가사지원서비스 시범 지역
가사지원서비스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기 전에 우선 시범사업으로 서울시, 울산시, 동해시에서 6개월 간 진행됩니다. 월 2만4천원에서 14만 4000을 내면 한달에 4차례 가사지원서비스 (청소, 세탁, 정리정돈, 취사 서비스 등)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서울시
서울시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를 대상으로 기준중위소득 150% 이하인 가구에 2개월 간 가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중위소득 150% 2인 가구 기준 489만원
- 중위소득 150% 3인 가구 기준 629만 2000원
울산시
- 만 18세 이하 자녀와 거주하며 일을 병행하는 맞벌이 및 한부모 가구 임산부 또는 출산 후 3년 미만 산부를 대상으로 하고 가구당 6개월의 서비스가 지원됩니다.
- 울산은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지만, 소득수준에 따라 정부지원 90% ~ 40% 차등 적용됩니다.
동해시
- 만 18세 이하 자녀와 거주하며 일을 병행하는 맞벌이 및 한부모 가구를 최대 6개월 간 지원합니다. 울산시처럼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고 소득 수준에 따라 정부지원 비율을 차등 적용합니다.
서비스 신청방법
가사지원 사업서비스 신청은 해당 지역의 읍, 면, 동 및 시, 군, 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반응형
댓글